티스토리 뷰

 

 

두드려라 머나먼왕국 공략, 클릭노가다게임, 방치형 게임

 

스마트폰 게임 중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임으로 최근에 시작한 게임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게임 제목은 "두드려라 머나먼 왕국"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재미를 느끼게 되는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단순 클릭으로 한층 한층 내려가기가 어려운데 레벨이 오르고 회군을 하면 할수록 점점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분이라면 두드려라 머나먼왕국 게임을 어느 정도 진행해 보셨을테니 기본적인 내용은 생략하고 두드려라 머나먼 왕국 공략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맨 아래쪽에는 본문중에 설명한 두드려라 머나먼 왕국 공략을 총정리해 놓았으니 요약본만 보고 싶으신 분은 맨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화면을 보니 용사의 레벨이 1250 이군요.

이 화면은 100레벨 이상을 달성해서 회군을 한지 3시간 정도 지난 상태에서 캡처한 것입니다.

이 글을 마칠 때쯤이면 용사의 레벨이 2000 레벨 정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그림을 보니 246층까지 내려갔는데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300층까지 내려갔네요.

 

두드려라 머나먼 왕국 공략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나 되었느냐에 따라 다른 공략을 적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게임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용사의 레벨을 우선적으로 올려야 합니다.

용사의 레벨을 올리는데 소요되는 비용과 용병을 불러오는데 소요되는 비용이 비슷할 때 용병을 불러오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이 게임을 시작한지 며칠 정도 되었고, 회군도 10차례 이상 진행했다면 용사의 레벨은 1레벨이어도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이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은 말도 안되는 얘기라고 생각할지 모르겠는데요.

100층 내려갈때까지 용사의 레벨이 1레벨인 상태에서 내려가고 있습니다.

저는 엄청난 클릭, 즉 광클릭을 하는 스타일이 아니고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다보니 용병 위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이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고, 75층 정도를 아직 못 내려갔다면 용사의 스킬을 신경쓰면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그림자 소환은 용사의 레벨이 20레벨이 되어야 사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위 화면에서는 그림자 소환 스킬의 레벨이 3인데요.

레벨이 올라갈수록 그림자 소환시 초당 클릭 횟수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지휘의 외침 스킬은 용병들의 DPS가 상승합니다.

이 스킬도 용사의 레벨이 된다면 곧바로 올려서 풀타임이 풀리면 즉시 즉시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집중공격 스킬은 용사의 극대화 확률이 상승합니다.

일종의 크리티컬 공격이라고 할 수 있지요.

광클릭 위주로 하는 분이라면 필수 스킬이지요.

 

황금의 시간 스킬은 몬스터를 처치할 때 얻을 수 있는 골드량이 상승하는 스킬입니다.

황금의 시간 스킬을 사용할 때는 가급적 그림자 소환 스킬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성스러운 힘은 용사의 클릭당 파워가 올라갑니다.

여기에서는 탭 대미지라고도 하고, 용사의 탭 공격력이라고도 하지요.

 

 

주문 가속 스킬은 용병들의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이 게임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광클릭보다는 방치형이 되는데 이 때 유용한 스킬입니다.

 

회군은 용사의 레벨이 500레벨 이상일 때 가능한데요.

회군의 시점은 단순 방치형 또는 광클릭을 해도 한층을 더 내려가기 어려운 상태라면 회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게임을 처음 진행할 때는 용사의 레벨이 500레벨 정도가 되면 75층 전후 정도가 될 것입니다.

초반에는 500레벨을 달성하면 곧바로 회군을 해서 공주의 하사품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공주의 하사품을 잘 활용해야 이 게임을 재미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공주의 하사품에 대해서는 잠시 후 유물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제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장비입니다.

장비는 1차 회군을 하고 나면 나름 괜찮은 장비를 게임 중간 중간에 얻을 수 있습니다.

장비의 효과를 비교해 보고 기존 장비보다 좋다면 착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분해하면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장비를 분해할 때는 10레벨 이하일 때는 하시면 안됩니다.

골드는 레벨에 맞게 지급해 주는데, 10레벨 이하일 때는 골드가 0 인 경우도 있으니 나중에 레벨이 10레벨 이상일 때 분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제 용사가 착용하고 있는 장비입니다.

현재는 여의봉을 착용하고 있네요.

탭 공격력은 +461.9% 이고, 용병 DPS 는 +33.9% 이네요.

이보다 좋은 장비가 나오면 바꿔서 착용하고 이 장비는 분해해야겠네요.

 

 

별의 오로라는 골드 획득을 증가시켜 주네요.

 

 

남방 천왕의 관은 희귀 등급으로 나름 괜찮네요.

 

 

갑옷 상의도 극대화 피해를 올려주고요.

 

 

업적 버튼을 눌러보니 지금까지 모은 골드 수량 등 수많은 업적들이 나오네요.

이것은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 듯 싶네요.

 

 

계속해서 업적 보너스가 나오네요.

 

 

용병 탭을 눌러보니 하늘을 나는 매의 레벨이 1231 레벨이네요.

이 글을 쓰기 시작해서 200레벨을 더 올려서 지금은 1440 레벨이 되었네요.

용병은 많을수록 좋지요.

회군을 여러번 하고 나면 용병위주의 전략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용병은 용병마다의 스킬이 있습니다.

일정 레벨이 되어야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초반에는 용병 로고를 클릭해서 나름 괜찮은 스킬 위주로 적용하는 것이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용병의 맨 아래쪽을 보니 신밧드 용병을 불러올 차례가 되었네요.

이 글을 쓰고 있는 동안 신밧드 용병도 불러와서 폭설의 폴리나 용병을 불러올 차례가 되었네요.

폭설의 폴리나 용병을 불러오는데 드는 비용을 보니 6.29LL 이군요.

지금 가지고 있는 골드의 단위가 KK이니 곧 불러올 수 있겠네요.

(참고로 화면의 단위는 HH 이고, 411.17HH 입니다.)

 

 

불러온 용병들을 살펴보니 위 화면과 같네요.

게임을 계속 진행하다보면 축복을 얻게 됩니다.

축복에 따라 DPS가 증가하지요.

 

 

 

 

 

 

 

지금 얻지 못한 용병을 보니 5명이네요.

이전 회군할 때는 용병 3명만 못 부른 상태에서 회군을 했으니 이번에는 하나 더 불러오지 않을까 싶네요.

 

 

두드려라 머나먼 왕국 공략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유물입니다.

유물 탭을 클릭하면 본인이 구입한 유물의 목록이 나오는데요.

두드려라 머나먼 왕국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분은 아직 목록이 없겠지요.

입장 버튼을 누르면 유물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유물의 종류가 너무도 많아 어느 것을 골라야할지 고민이 되지요.

저는 몇가지 유물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바로 지휘관의 토템 유물이더군요.

특히나 방치형 게임을 즐기는 분에게는 딱이지요.

회군할 때마다 얻게 되는 보석(?)으로 지휘관의 토템 위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지금의 레벨이 5766 이네요.

이 유물에만 보석을 5766개나 사용했네요.

 

그 외에도 금빛 연봉협상서도 괜찮고요.

솔직히 말하면 비추~~

 

 

유물 상점에 입장하면 무작위로 4개의 유물이 나오는데요.

원하는 유물이 없으면 상점 갱신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유물이 나올 때까지 변경을 해 주면 됩니다.

상점 갱신은 한번 클릭할 때마다 1시간씩 기다려야 합니다.

 

 

계속해서 갱신하고 싶으면 파란색 보석이 10개나 필요하네요.

1시간마다 와서 클릭하는게 나을 듯 싶네요.

 

 

두드려라 머나먼 왕국 공략 중 또 중요한 것 하나가 바로 상점에 있는 가상회군입니다.

보석이 300개나 필요하기 때문에 꼭대기층에 나와서 왔다 갔다 하는 난쟁이를 클릭해서 보석을 얻으시면 됩니다.

간혹 광고를 보면 골드나 보석을 주기도 하는데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다면 보석을 많이 모아서 가상회군을 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회군할 때는 레벨의 총합에 따라 공주의 하사품이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남는 돈은 용병의 레벨을 골고루 분배해서 레벨을 최대한 많이 올리셔야 합니다.

100레벨 마다 공주의 하사품이 1개씩 늘어나지요.

저는 한번 회군할 때마다 몇 천개씩의 하사품을 받고 있네요.

유물 버튼을 클릭했을 때 위에 표시되는 빨간 보석은 보스 "큐브의 수호자"를 처치할 때마다 하나씩 지급해 주는데요.

100레벨이 넘으면 지급해 주는 큐브이 양이 늘어납니다.

저는 큐브의 수호자를 하나 처치할 때마다 20개 이상씩 지급해 주더군요.

 

 

이 화면은 아래의 탭을 숨긴 상태인데요.

몬스터의 HP가 147.34HH 인데, 탭 공격력은 34.55HH 이고, 용병 DPS는 575.90 HH 이네요.

즉 가만히 두어도 용병이 한대만 때리면 몬스터가 죽는다는 것이지요.

 

 

이 글을 쓰는 동안 용병 신밧드를 얻었네요.

 

 

신밧드 용병을 불러와서 236 레벨까지 금방 올렸네요. ^^

 

 

게임을 즐기다보면 간혹 축복을 획복하게 되는데요.

화면 좌측 편에 로고가 뜨면 클릭해서 축복을 받으면 됩니다.

 

 

보스를 처치하면 랜덤으로 장비를 얻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계명의 후광이라는 장비를 얻었네요.

 

 

장비의 상태를 보니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것 같아 분해했습니다.

 

 

분해해서 얻은 돈은 1.02II 이네요.

두드려라 머나먼왕국 게임 레벨이 500 레벨 이하일 때 금액 단위 때문에 많이 헷갈리는데요.

레벨이 어느 정도 오르면 단위를 대충 짐작하게 됩니다.

단위는 1000 마다 바뀌는데요.

낮은 레벨은 잘 기억이 안나서 정확한지 잘 모르겠는데...

K, M, B, T, AA, BB, CC, DD, EE, FF, GG, HH, II, JJ, KK, LL, MM, NN, OO, PP....

이런식으로 단위가 바뀝니다.

지금 얻은 골드가 1.02II 이니 단위가 꽤 높네요.

 

두드려라 머나먼왕국 공략을 정리해 보면...

1. 첫 번째 회군은 500 레벨이 되면 곧바로 진행하라.

2. 두 번째 이후의 회군은 몬스터를 잡기 어려운 상태가 되면 회군하라.

3. 회군 전에 파란 보석이 300개 모이면 가상회군을 먼저 진행해서 공주의 하사품을 얻은 다음 회군을 진행하라.

4. 큐브의 수호자를 많이 잡아서 빨간 보석을 많이 모아라.

5. 회군할 때는 레벨총합을 올리기 위해 용병들의 레벨을 골고루 최대한 올려서 회군하라.

6. 용병의 스킬은 도움이 되는 스킬 위주로 습득해서 최대한 활용해야 빨리 레벨업을 할 수 있으니 스킬 습득에도 신경써라.

7. 꼭대기 층에 간혹 나타나는 난쟁이는 수시로 잡아서 스킬이나 골드를 얻어라.

 

※ 몬스터 중 골드에그는 일반 몬스터의 수십배 골드를 지급합니다.

 

이상으로 두드려라 머나먼왕국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두드려라 머나먼왕국 게임을 클릭 노가다 게임으로 즐기셔도 되고, 방치형 게임으로 즐기더라도 재미있답니다.

여러분도 두드려라 머나먼왕국 공략 잘 적용해서 재미난 게임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